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86. 3월 11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3-12
*다음주 부터 2주간은 Spring Break 기간 입니다. 따라서 학교와 에듀프로에 등교하지 않는데요. 영어와 수학 투터링을 하는 학생들의 경우 투터샘과 홈스테이와의 일정을 조율하여 투터링이 이루어 지도록 어레인지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에듀프로 학생들에게 맛있는 피자 간식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요즘 Spring Break를 앞두고 프로젝트 및 테스트 등으로 조금 지쳐있는 아이들을 격려하기 위함입니다. 맛있게 피자 나누어 먹으면서 수다도 떠는 등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인이는 컨디션을 회복하고 오늘 학교와 에듀프로에 잘 등교 하였습니다.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하네요. 그래도 당분간은 무리하지 않도록 당부 하였고, 따뜻한 겉옷을 잘 챙겨 입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어제 학교 수업에 참여하지 못해 늦춰진 진도로 인해 추가로 해야 할 과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오늘 Chemistry 의 테스트가 있었는데요. 실력 발휘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것 같다면서 걱정을 많이 하네요. 담당 선생님께 Re test의 기회가 있는지 확인해 본다고 합니다. PE 시간에는 핸드볼 경기를 하였는데 다인이가 2골이나 넣었다고 합니다~~ 용돈 5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상현이는 이번 주 금요일에 Engish 12와 Law 12과목의 중요한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학교 Guided Learning 시간을 활용해서 테스트 공부를 하였으며, 오늘 영어 투터링 시간에도 테스트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성적에 크게 반영되는 중요한 테스트인 만큼 철저히 준비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홈스테이와 함께 미국으로 캠핑 여행을 갑니다. 캠핑에 필요한 개인 준비물들을 미리 챙겨 두도록 당부 하였고, 캠핑 여행 후 영어 투터링이 이루어 지도록 투터샘과 일정 조율 하였습니다. 용돈 6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태겸이는 오늘 Pre-Cals 11 의 단원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지난 월요일 수학 투터링 시간에 단원 테스트를 대비하여 태겸이 어려워하는 부분의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풀이해 보았는데요. 오늘 테스트에서는 큰 어려움 없이 잘 보았다고 하네요~~ 어제 영어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투터샘에게서 New Media 과목의 Popcast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Socials 수업에서는 제2차 세계 대전 시 일본의 원자력 폭탄 투하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배웠는데 무척 흥미로웠다고 하네요.

*지호와 예종이는 어제 Football팀의 연습에 잘 참여 하였습니다. 지호와 예종이에게는 운동을 하고 나면 꼭 스트레칭을 하고 홈스테이로 돌아 가서는 깨끗히 샤워를 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운동을 쉬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지호가 학교에서 Athletic Leadership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데요. 이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내려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운동 경기에서 봉사활동을 해야 합니다. 지호가 이 봉사 시간이 조금 부족하다고 해요. 학교 담당선생님과 상의하여 지호가 참여 할 수 있는 운동 봉사 기회가 있는지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하도록 돕겠습니다. English 시간에는 직접 시(poem)를 적어보는 수업이 있었는데요. 영어로 작성하는 시(Poem)는 역시 어렵다고 하네요.

*예종이와 세환이는 오늘 학교 Socials 시간에는 Exploration 이라는 주제로 에세이 쓰기를 시작 하였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잘 정리하고 에세이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에세이 작성을 위한 Outline을 만들어 보았는데, 에듀프로에서 이루어진 에세이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PE 시간에는 Beep test 와 배드민턴 기술 익히기 수업이 있었습니다.

*예종이 수학 투터링 : Gr10 Math - Factors and Products

*세환이는 오늘 학교 Flex시간에 책을 읽은 후 친구들과 어울려 Gagaball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바인더 구입 비용은 홈맘께서 지불 하셔서 세환이에게 $25을 홈맘께 다시 드리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The unfortunate event”책에 대한 Novel Study를 하였습니다.

*나린이는 오늘 수학 과목의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오늘 테스트는 만점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수학 과목 99.7%의 아주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Flex 시간에는 Creative Writing을 하였으며, PE시간에는 농구경기의 기술을 익히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나린이가 세인메리 학교에서 열리는 뮤지컬의 의상 및 세트 만들기를 Mrs. O 선생님을 도와 함께 준비 하였습니다. 후배들이 뮤지컬 준비를 하는 것을 보니 예전 생각이 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