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85. 3월 9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3-10

봄이 코 앞에 다가온 느낌입니다. 오늘 날씨가 너무 화창하고 기온도 많이 올라 따뜻했어요. 봄꽃들이 하나 둘 고개를 들기 시작 했답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어수선한 분위기 이지만 성큼 다가온 봄 기운처럼 우리들 마음속에도 따듯함이 묻어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예종이와 지호 : 지난 토요일 오전에는 Football팀이 모임에 참여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어린 선수들의 연습과 경기를 함께 도와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Football팀 일정으로 수학 투터링이 이루어 지지 못했으며, 이번 주에 보강 예정입니다.

*지호 : 지호는 어제 학교Ski Field Trip에 잘 다녀 왔습니다. 오랜만에 타 보는 스키였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스키도 타고 눈 밭에서 신나게 놀기도 하고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날씨도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스키를 너무 열심히 타서 일까요? 약간의 근육통이 있다고 해요. 심한 것은 아니고 하루 이틀 지나면 좋아질 것 같다고 하네요. 지호 근육통이 계속 있는지 꼼꼼히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학교의 Sport Day였습니다. 하루 종일 3대3 농구 경기가 있었다고 해요. 지호는 직접 경기에 참여 하지는 않았지만 친구들의 경기를 관람하고 열심히 응원했다고 하네요~~

*예종 : 일요일에 교회에 잘 다녀 왔으며, 홈브라더의 친구들이 놀러 와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예종이와 세환 : Socials수업에서는 르네상스 단원에 대한 수업 진도가 마무리 되고 The age of exploring 단원에 대한 진도가 시작 되었습니다. 오늘은 단원 소개를 받고 앞으로 학습하게 된 내용에 대한 소개를 들었습니다.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에 대한 내용이 큰 부분을 차지할 거라고 하네요. PE시간에는 배드민턴 경기에 대한 수업이 시작 되었습니다. 오늘은 배드민턴과 관련한 용어들을 익혀 보았습니다.

*세환 : 세환이는 PE 수업에서 새롭게 시작한 배드민턴 경기에 자신이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 배드민턴을 배워 보기도 했다고 하네요.  세환이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주말에는 홈맘을 도와 Grocerry 쇼핑도 다녀 왔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바인더를 구입 하였네요~~  세환이에게 주말에는 방 청소 및 가방 정리등을 꼭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Flex시간에는 Comic Book읽기를 하였습니다.

*나린 : 나린이는 지난 주말 예전 세인메리학교때 친구인 Jennie 네 집에 홈시스터와 함께 가서 슬립 오버를 하였습니다. 함께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집 근처의 Dairy Queen에도 다녀 왔습니다. 일요일에는 성당에 가서 미사를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주에는 수학 테스트 2개, 과학 테스트 1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나린이는 세개의 테스트가 모두 자신 있다고 하네요.

*태겸 : 태겸이는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와 에듀프로에 잘 등교 하였습니다. 지난 주말 충분한 휴식을 해서 컨디션 회복을 잘 하였네요. 그래도 당분간은 무리하지 말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지난 주 등교하지 못해 늦추어진 진도가 있는지 담당 선생님들께 확인 하고 추가로 제출 해야 할 과제가 있는지 확인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수학 투터링 잘 이루어 졌으며, 이번 주 목요일에 있을 Trigonometry단원의 테스트 준비를 위한 복습 문제 풀이를 하였습니다.

*다인 : 다인이가 목 감기 증상이 있네요. 기침이 나서 목이 아프다고 해요. 열이 나거나 하지는 않는데요. 감기약을 꾸준히 챙겨 먹고 물을 많이 마시도록 당부 하였으며, 오늘은 에듀프로 수업 중 일찍 홈스테이로 귀가 하였습니다. 다인이가 오늘 날씨가 화창해서 따뜻한 겉옷을 챙겨 입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도 아직은 기온이 그리 높지 않으니 따뜻한 겉옷을 꼭 챙겨입고 다니도록 당부 하였으며, 내일 등교 여부는 아침에 컨디션을 확인 한 후 홈맘과 상의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충분히 휴식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 하였습니다. 지난 토요일 홈 시스터 Lucia의 생일 파티가 있었으며, 일요일에 영어 투터링 잘 이루어 졌습니다. 투터샘에게 English 10 과목의 과제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인이가 용돈 50불 신청합니다.

*상현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학교 English 12 과목의 과제에 대한 도움을 받았으며, Grammar 정리 및 복습문제를 풀이 하였습니다. 오늘 학교에서 배운 과목별 내용들을 함께 살펴 보면서 과제와 테스트 일정등을 확인 하며 내신 유지에 대한 조언을 많이 해 주었습니다. 용돈 8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고, 상현이는 건강한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