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76. 2월 12일 에듀프로 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2-13



이번 주는 캐나다의 Catholic School week 입니다. 카톨릭 학교 주간을 맞아 학교별로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오늘 세인메리에서는 학교 선생님팀과 학생 대표팀 대항 농구 경기가 있었으며, 선생님들이 근소한 차이로 경기를 이겼다고 합니다. 카톨릭 주간의 가장 큰 행사는 카톨릭 학교 선생님들이 모두 모여 이틀간 세미나를 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세인메리 학교 선생님들이 모두 세미나에 참석하게 되며, 이로 인해 목요일과 금요일에 학생들은 학교에 등교하지 않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은 BC 주의 Family Day 로 공휴일입니다. 따라서 모든 학교들은 하루 쉽니다. 카톨릭 주간과 Family Day공휴일로 인해 에듀프로는 다음주 월요일까지 휴교 합니다. 아이들 소식은 다음주 화요일에 다시 새롭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원 : 오늘 학교에서 있었던 선생님팀과 학생팀 대항 농구 경기에서 학생팀을 열심히 응원했는데 이기지 못해 많이 아쉬웠다고 합니다. 오후에는 14일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반 친구들끼리 서로 발렌타인 카드와 사탕과 초콜릿을 주고 받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성원이도 친구들에게 사탕과 초콜릿을 많이 받았다고 하네요~~ 2월 말에 세인메리 7학년들이 튜빙을 다녀올 예정입니다. 성원이도 참석할 수 있도록 신청서를 작성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다인 : PE 시간에는 Football 경기의 룰을 배우고 태클을 익히는 수업이 있었으며, English 10수업에서는 animal testing 를 주제로 에세이 작성하는 것을 계속 하였습니다. 작성한 에세이를 editing하고 typing 하는 과제가 주어졌는데요. 오늘 투터링 수업 시간에 에세이 editing에 대한 도움을 받아 마무리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다인이는 영어 투터샘으로부터 에세이 쓰기에 대한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상현 : 상현이 소식은 따로 전해 드립니다. 


*예종 : 예종이는 아직 감기 기운이 남아 있습니다. 기침을 계속 하고 있는데요. 예종이에게 물을 자주 마시고 말을 많이 하지 않도록 당부 하였으며, 따뜻한 옷을 챙겨 입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예종이는 춥지 않다며 옷을 잘 챙겨 입지 않는데요, 컨디션 조절을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해 주었습니다. 


*예종이와 세환 : Socials수업에서는 르네상스 시대에 대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종이와 세환이에게 Socials과목의 경우 매번 수업 후 복습하는 시간을 꼭 갖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Math수업에서는 Fraction의 사칙연산에 대한 연습을 하고 있으며, PE 시간에는 Gaga ball과 Handball경기를 하였습니다. 


*세환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Socials 과목의 과제에 대한 도움을 받았으며, 수학 투터링 시간에는 Ratio and Rate에 대한 진도가 진행되었습니다. 


*나린 : 나린이는 내일 Socials 과목과 Science 과목에 대한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나린이가 오기 전에 배운 진도도 테스트에 포함되는데요. 각 담당 선생님들께서는 나린이에게 우선 할 수 있는 만큼 준비해서 시험을 보도록 하고 시험 결과에 따라 점수를 조정해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나린이는 이전 진도에 대해서도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칭찬을 많이 해 주었습니다. 


*지호 : 어제는 Football 연습에 참여 하였습니다. 야외에서 있었던 연습이었는데요. 지호가 살짝 컨디션 걱정을 해서 요즘 독감도 유행하고 있으니 당분간은 집에서 저녁에 충분히 휴식을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Socials 수업에서는 Black Death에 대한 진도가 진행되면서 2월 말까지 제출해야 하는 리서치 프로젝트가 주어졌습니다. 지호에게 기한이 많이 남았지만 미리 준비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상준 : PE시간에는 Floor Ball경기를 하였으며, Math 수업에서는 삼각기둥의 겉넓이를 구하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Flex 시간에는 Comic 그리기를 계속 하였네요. ESL 수업에서는 “My Hobby”라는 주제로 PPT만들기를 이어서 하였는데요. 상준이는 영화 감상이 자신의 취미라고 표현 한 후 이를 뒷받침하는 내용을 찾아 글로 나타내는 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멋진 PPT 를 만들어 보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태겸 : 태겸이가 학교에 안경을 두고 왔네요. 요즘 유난히 학교에 어려가지 물건을 두고 오는 경우가 많아 태겸이에게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도록 강조 하였습니다. 그리고 내일 학교에 가면 안경을 꼭 찾아 보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Socials 수업에서는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게된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Socials 과목의 경우 진도가 빠르고 정리하고 암기해야 할 내용이 많으므로 수업 후 매일 복습하는 시간을  꼭 가지도록 당부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