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72. 2월 5일 에듀프로이모저모
에듀프로아카데미
2020-02-06



 


*상현 : 상현이는 졸업 학점을 위해 5월말까지 제출해야 하는 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University Research 프로젝트인데요. 기한이 많이 남았지만 미루지 말고 미리 미리 하도록 당부 하였으며,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투터샘과 꼭 해결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English 12수업에서는 Of Mice and Men 에 대한 novel study가 이어 졌으며, 과제로 주어졌던 Journal Entry를 발표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용돈 80불 신청하여 지불해 주었습니다. 


*태겸 : 태겸이 소식은 따로 전해 드립니다. 


*다인 : 다인이가 새로운 가족과의 생활에 잘 적응하는 모습입니다. 음식도 잘 맞고 간식도 충분히 잘 챙겨 주신다고 하네요. 어제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해 서로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답니다. ESL 수업과 English 10 수업에서는 본격적인 Novel Study에 앞서 Grammar 수업이 이어지고 있으며, Science 10 에서는 Chemistry  수업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주기율표를 이해하는 수업과 Valent and Ionic Compound 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Science 수업 후 Worksheet풀이가 과제로 주어졌습니다. 


*지호와 예종 : 어제로 예정되었던 Football 팀의 첫 연습은 날씨가 좋지 않아 취소가 되어 목요일에 첫 연습이 있을 예정입니다. 어제 저녁에는 홈 브라더인 Yapo가 앞으로 진학하게 될 GW Graham Secondary School의 Open house 에 다녀 왔습니다. 고등학교이다 보니 지호와 예종이가 다니고 있는 중학교에 비해 큰 규모와 시설에 놀랐다고 하네요. 함께 학교 시설 이곳 저곳을 꼼꼼히 둘러 보았습니다. 


*지호와 상준 : 오늘 학교에서는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Cake Auction행사가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기부한 케이크를 모아 반별로 Auction (경매) 을 하였는데요. 지호와 상준이 반에서는 2개의 케이크를 갖게 되어 반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먹었습니다. 경매 행사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불후 이웃 돕기 성금으로 쓰여진다고 하네요. 


*상준 : 오늘 학교에서는 수학 시간에 입체 도형의 겉넓이에 대한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계산은 쉽게 잘 할 수 있었으나 영어로 서술 된 서술형 문제들의 경우 문제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고 하네요. 상준이에게 수학 시간에 배우는 영어로된 수학 용어들을 잘 익혀 두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ESL 수업에서는 그 동안 만들었던 “About Myself”에 관한 PPT를 선생님께 체크 받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세환이와 예종 : 학교에서 Term2 Progress report를 받았습니다. 세환이와 예종이 둘다 Socials/ English / Math /  Science 의 중요 과목에서 90% 이상의 아주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두 학생들을 칭찬해 주면서 Term2 끝까지 좋은 성적을 잘 유지하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오늘 PE 시간에는 CPR에 대한 테스트가 있었으며, 둘다 어렵지 않게 잘 풀이 하였습니다. 그림 그리기나 말하는 oral test도 있었는데 실수 없이 잘 했다고 하네요. 


*세환 : 영어 투터링 시간에는 “Refugee”라는 주제로 쓰여진 글을 읽고 문제 풀이 하는 Reading Comprehension 수업이 있었습니다. 오늘 학교 Wood Work시간에는 나무로 뒤집게를 만들어 보았다고 하네요~~ 


*예종 : 오늘 Food수업에서는 지난 시간에 만들었던 피자 반죽위에 각종 토핑을 얹어 피자를 직접 구워 보는 실습이 있었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너무 맛있었다고 하네요~~ 

*성원 : 성원이에게 홈스테이 집에서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읽을 수 있는 책 Charlotte’s Web 을 대여해 주었습니다. 성원이가 아직 읽어보지 않은 책 이라고 하네요. 오늘 읽어 보고 읽은 부분에 대한 리포트를 작성해 오도록 과제를 주었습니다. 오늘 학교 Science시간에는 원소에 대한 수업이 있었으며, Socials 수업에서는 이집트와 관련한 그림 그리기 수업이 있었는데요. 성원이가 아주 멋진 이집트 그림을 그려서 담임 선생님께서 크게 칭찬해 주셨다고 하네요~~ 점심 시간에는 친구들과 함께 체육관에서 농구경기를 하였습니다. 성원이는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중 Socials수업이 가장 재미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배우는 고대 이집트에 관련한 내용은 성원이가 미쳐 알지 못했던 내용이어서 더욱 흥미롭다고 하네요~~ 


*나린 : 나린이는 이번 주 금요일 홈스테이 가족과 벤쿠버에 다녀오는 일정으로 인해 학교와 에듀프로에는 등교하지 못합니다. 홈 시스터의 병원 예약도 있고 사촌집에도 방문할 예정이며, 쇼핑도 할 거라고 하네요. 나린이는 아직 시차가 조금 남아 있어 피곤하다고 합니다. 밤에 일찍 잠자리에 들고 컨디션 조절을 잘 하도록 당부 하였습니다. 학교 수업에는 잘 적응해 가고 있으며, 친구들도 많이 만들었고 수업도 무척 재미있다고 하네요. 오늘 학교에서 수업 한 내용을 같이 체크해 주었고 과제는 무엇인지 같이 확인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