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에듀프로이야기

213. 8월 칠리왁 이야기
에듀프로아카데미
2021-08-17
안녕하세요 에듀프로 가족 여러분,
뜨거웠던 여름 더위도 한풀 꺾이고 제법 선선한 바람이 아침 저녁으로 불고 있습니다.
기온이 높고 건조했던 날씨 때문에 이곳 BC 주의 내륙에서는 자연발생 한 산불들 때문에 고생하는 지역들이 그 어느 해보다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이 이곳 칠리왁에는 산불로 인한 피해는 없는데요. 얼마 전에는 바람의 방향변화 때문에 멀리서 발생한 산불의 연기가 공기를 타고 이곳까지 전달 되어 며칠 외출을 삼가 해야 하는 등의 조치가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기온이 더 내려가고 비도 내려서 곳곳의 산불이 모두 진화 되기를 기도해 봅니다.

9월 7일(화요일)에는 BC 주 전체 학교들이 일제히 새로운 학년을 시작 합니다. 학교들은 모두 정상적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12세 이상 청소년에 대한 백신 접종이 이미 5월부터 시작 되었기 때문에 원하는 학생들은 모두 백신을 이미 접종 받은 상태 입니다. 방학을 맞아 잠시 한국을 방문중인 에듀프로 학생들의 경우 여기서 1차 접종까지만 마치고 한국을 방문 하였기 때문에 다시 돌아오면 2주간의 자가 격리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이번 주말 안으로 모두 칠리왁으로 돌아올 예정이며, 도착 후 홈스테이로 바로 이동하여 2주간의 자가 격리에 들어 가게 됩니다. 격리 기간 동안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잘 지내도록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꼼꼼히 케어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격리 기간이 끝나면 바로 2차 접종을 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는 9월이 되면 매년 설레는 마음이 한 가득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축소 되었던 학교 행사들로 어느 정도 정상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 하는 만큼 이번 학년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에듀프로 학생들이 새로운 학년에서도 성실하고 알차게 학교 생활을 하도록 많이 돕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하게 생활 하도록 꼼꼼히 지도 하겠습니다.

여름이 되면 활짝 피어나는 베고니아 꽃 입니다^^